업무/사무

[EXCEL] 엑셀 자료 정리의 기초 - 피벗테이블

라이프라인1 2023. 12. 20. 10:10
반응형

엘셀을 자주 쓰는 업무를 하다 보면

 

자료를 정리하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제가 사회초년생 내지 엑셀을 막 시작하여 다룰 때는

 

약간 노가다로 정리했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피벗테이블의 사용을 안알려줬죠 ..

 

데이터 양이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방법도 어렵게 되어 쉬운 방법이 없을까 해서 

 

피벗 테이블을 사용하게 습니다

(진작에 알았다면 노가다를 덜 할 수 있었을텐데 ...)

 

피벗테이블은

 

삽입 카테고리에 보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의 사용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임의의 월과 값을 설정하여 아래와 같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피벗 테이블을 만들면

 

 

새로운 피벗테이블이 생성되는데요

 

해당 테이블을 누르면

 

엑셀 오른쪽에 필드창이 나오게 됩니다

 

 

 

피벗테이블에서 행과 값을 설정하여 위와 같이

 

한번에 정리되어 값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피벗테이블을 조금 심화 있게 사용하게 되면

 

 

일별 정리, 월별 정리, 분기별 정리를 할 수 있어

 

한눈에 보기 편하고 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자료를 정리하실 때 

 

더 이상 필터와 노가다보다

 

피벗 테이블을 사용하시는게

 

편리하고 쾌적한 업무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