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 작업을 하게 되면 서식 복사를 자주 쓰는 겨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단축키가 없어 일일이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엑셀상에 단축키를 설정해 주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맨 윗줄에 그림과 같이 [기타 명령]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다음 창에서 서식 복사를 찾아 추가를 해주시면 단축키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신 후
[Alt + 빠른실행도구모음상 순서] 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 저는 서식 복사가 5번째 있기 문에 Alt + 5를 누르면 단축실행이 됩니다)
헷깔리시면 Alt만 누르면 이렇게 숫자가 나와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서식복사랑 병합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자주 쓰는 작업을 단축키로 설정하시면 좀 더 효율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업무 > 사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엑셀 자료 정리의 기초 - 피벗테이블 (0) | 2023.12.20 |
---|---|
[한글] 표 안에 그림이 클릭 안될 때/커서만 보일 때 (2) | 2023.07.13 |
[한글] 한글 반복 업무 단축키로 편하게 하기 (0) | 2022.10.05 |
[Illustrator] 일러스트 텍스트 글씨체(폰트) 바뀔때 (3) | 2022.07.12 |
[Illustrator] 일러스트 기본 폰트 설정 (0) | 2022.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