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소소한 일상

yf소나타에 안드로이드 올인원 설치, 장착 DIY

라이프라인1 2023. 7. 4. 14:12
반응형

최근 네비게이션 중 안드로이드 올인원이라는 중국제 제품을 알게됐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제가 사용하던 네비도 슬슬 터치도 안먹고 안좋아지던차 

 

할인행사까지 해서 지르게 됐습니다

 

차 센터페이사를 뜯어야 하는 것에 거부감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유튜브 동영상과 게시물등 참고할게 많아서 도전하게 됐습니다

 

저는 20만원 초반대로 구매(관세 포함)했으며 추가적인 공구 외에 비용은 없었습니다

 

약 20일의 기다림 끝에 도착한 안드로이드 올인원

센터페시아를 뜯고 집에서 조립 후 차에 끼워봤습니다

전후 차이를 보니 태가 나는 것 같네요 ..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주문하면서 동봉되는 케이스는

 

하이그로시같은 재질이라 지문이 잘 묻습니다 ..ㅠ

 

조립은 개인적으로 사제 오디오 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잭 바이 잭으로 따로 배선 연결 작업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사제네비가 매립 돼있어서 후방카메라 관련 배선을 추가 작업했습니다..,.,

 

전에 작업자분께서 후방카메라 작업 중 위와 같이 배선을 아예 잘라버렸더라구요 

 

그래서 추가적인 선 작업과 함께 후방카메라 배선작업을 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바꿨으니 앞으로 몇 년은 더 타야겠네요 하하 ..

 

작업하는데 3일에 나눠 총 5시간 정도 쓴 것 같은데 처음 하다 보니 버벅여서 

 

오래 작업한 것 같습니다

 

여름에 작업하느라 작업 내용도 같이 포스팅하고 싶지만 에어컨을 틀지 못하는

 

작업에서 사진까지 잘 찍지 못해서 후기만 올리네요..

 

혹시라도 자세한 설치법과 팁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carandroid

 

안드로이드 올인원 사용자 카페 : 네이버 카페

안드로이드 올인원 정보 공유 카페 입니다. 각종 순정펌, 커펌, 유용한 앱에 관한 정보를 교환합니다.

cafe.naver.com

해당 카페에서 정보를 알아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