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LPG차량 오너의 2월 리포트 - yf브릴리언트

라이프라인1 2020. 3. 11. 15:17
반응형

YF소나타 브릴리언트를 이용하고 있는 저는

 

최근 몇 개월부터 마카롱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월 차량 리포트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LPG차량에 관심이 있거나 한번 비교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참고사항의 의미에서

 

2월 달의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최근 회사 이사로 그리 막힌 도로를 이용하지 않아 연비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키로수가 어마어마 합니다.... 이대로면 1년에 3만이 넘을 것 같습니다....)

 

LPG에서 연비까지 나오니 좋네요ㅎㅎ

 

저는 항상 FULL TO FULL 충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몇 달간 기름값이 올라서 체감이 엄청나게 됩니다 ㅠ

 

저는 청주 주변 충전소에서 충전하는데 평균 800원 중후반대를 유지하더구요

 

차를 산지 5개월밖에 안돼서 그런지

 

이곳저곳 다니다 보니 km수가 상당한데요

 

나름 높은 km 수에 비해 저렴하게 타는 것 같아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km당 약 73원입니다)

휘발유였다면 연비 15km 기준 273,000원 정도 나왔겠네요

(15km/L -> 대략 182L 정도 사용으로 [182*1500=273,000])

 

아무래도 도심지보다 쌩쌩 달리는 국도를 이용하고 높은 km로 특히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도심지에서 운전을 하게 되면 연비가 떨어지는 느낌이 체감됩니다)

 

앞으로 LPG의 유류세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 LPG의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